source

XAML에서 Canvas's Children 속성을 바인딩할 수 있습니까?

manycodes 2023. 4. 16. 15:22
반응형

XAML에서 Canvas's Children 속성을 바인딩할 수 있습니까?

캔버스의 바인딩을 설정할 수 없는 것에 조금 놀랐습니다.XAML을 사용하는 아이들입니다. 저는 다음과 같은 코드 비하인드 접근법에 의지해야 했습니다.

private void UserControl_Loaded(object sender, RoutedEventArgs e)
{
    DesignerViewModel dvm = this.DataContext as DesignerViewModel;
    dvm.Document.Items.CollectionChanged += new System.Collections.Specialized.NotifyCollectionChangedEventHandler(Items_CollectionChanged);

    foreach (UIElement element in dvm.Document.Items)
        designerCanvas.Children.Add(element);
}

private void Items_CollectionChanged(object sender, NotifyCollectionChangedEventArgs e)
{
    ObservableCollection<UIElement> collection = sender as ObservableCollection<UIElement>;

    foreach (UIElement element in collection)
        if (!designerCanvas.Children.Contains(element))
            designerCanvas.Children.Add(element);

    List<UIElement> removeList = new List<UIElement>();
    foreach (UIElement element in designerCanvas.Children)
        if (!collection.Contains(element))
            removeList.Add(element);

    foreach (UIElement element in removeList)
        designerCanvas.Children.Remove(element);
}

XAML에서 다음과 같이 바인딩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.

<Canvas x:Name="designerCanvas"
        Children="{Binding Document.Items}"
        Width="{Binding Document.Width}"
        Height="{Binding Document.Height}">
</Canvas>

코드 비하인드 접근법에 의존하지 않고 이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?나는 그 주제에 대해 몇 가지 검색해 보았지만, 이 특정한 문제에 대해 많은 것을 생각해내지 못했다.

View가 ViewModel을 인식하도록 함으로써 모델-View-ViewModel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현재의 접근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.

<ItemsControl ItemsSource="{Binding Path=Circles}">
    <ItemsControl.ItemsPanel>
         <ItemsPanelTemplate>
              <Canvas Background="White" Width="500" Height="500"  />
         </ItemsPanelTemplate>
    </ItemsControl.ItemsPanel>
    <ItemsControl.ItemTemplate>
        <DataTemplate>
            <Ellipse Fill="{Binding Path=Color, Converter={StaticResource colorBrushConverter}}" Width="25" Height="25" />
        </DataTemplate>
    </ItemsControl.ItemTemplate>
    <ItemsControl.ItemContainerStyle>
        <Style>
            <Setter Property="Canvas.Top" Value="{Binding Path=Y}" />
            <Setter Property="Canvas.Left" Value="{Binding Path=X}" />
        </Style>
    </ItemsControl.ItemContainerStyle>
</ItemsControl>

다른 사람들은 여러분이 실제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방법에 대해 확장 가능한 답변을 했습니다.왜 묶지 못했는지 설명해줄게Children직접적으로.

문제는 매우 간단합니다. 데이터 바인딩 대상은 읽기 전용 속성일 수 없습니다.Panel.Children읽기 전용입니다.수집품에 대한 특별한 취급은 없습니다.그에 반해서,ItemsControl.ItemsSource는 읽기/쓰기 속성입니다.다만, 수집 타입이지만, 에서는 드물게 발생합니다.NET 클래스. 단, 바인딩 시나리오를 지원하기 위해 필요합니다.

ItemsControl는 다른 컬렉션(UI 이외의 데이터 수집도 포함)에서 UI 컨트롤의 동적 컬렉션을 작성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.

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.ItemsControl끌어당기다Canvas이상적인 방법은 백킹 패널을Canvas그 후, 을 설정합니다.Canvas.Left그리고.Canvas.Top재산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.이 작업을 수행할 수 없었습니다.ItemsControl아이들을 용기로 싸서 세팅하는 것은 어렵다.Canvas이러한 컨테이너의 속성.

대신, 저는Grid모든 아이템을 위한 통으로, 각각의 아이템을 각각 그립니다.Canvas이 방법에는 약간의 오버헤드가 있습니다.

<ItemsControl x:Name="Collection" HorizontalAlignment="Stretch" VerticalAlignment="Stretch">
    <ItemsControl.ItemsPanel>
        <ItemsPanelTemplate>
            <Grid HorizontalAlignment="Stretch" VerticalAlignment="Stretch"/>
        </ItemsPanelTemplate>
    </ItemsControl.ItemsPanel>
    <ItemsControl.ItemTemplate>
        <DataTemplate DataType="{x:Type local:MyPoint}">
            <Canvas HorizontalAlignment="Stretch" VerticalAlignment="Stretch">
                <Ellipse Width="10" Height="10" Fill="Black" Canvas.Left="{Binding X}" Canvas.Top="{Binding Y}"/>
            </Canvas>
        </DataTemplate>
    </ItemsControl.ItemTemplate>
</ItemsControl>

소스 컬렉션을 설정하는 데 사용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List<MyPoint> points = new List<MyPoint>();

points.Add(new MyPoint(2, 100));
points.Add(new MyPoint(50, 20));
points.Add(new MyPoint(200, 200));
points.Add(new MyPoint(300, 370));

Collection.ItemsSource = points;

MyPoint커스텀 클래스입니다.System버전입니다.독자적인 커스텀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작성했습니다.

마지막 세부사항:아이템을 바인드할 수 있습니다.원하는 컬렉션에 속성을 제공합니다.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.

<ItemsControls ItemsSource="{Binding Document.Items}"><!--etc, etc...-->

Items Control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그 구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SDN 라이브러리 레퍼런스, 데이터 템플릿 작성, Dr. WPF on ItemsControl 시리즈를 참조하십시오.

internal static class CanvasAssistant
{
    #region Dependency Properties

    public static readonly DependencyProperty BoundChildrenProperty =
        DependencyProperty.RegisterAttached("BoundChildren", typeof (object), typeof (CanvasAssistant)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new FrameworkPropertyMetadata(null, onBoundChildrenChanged));

    #endregion

    public static void SetBoundChildren(DependencyObject dependencyObject, string value)
    {
        dependencyObject.SetValue(BoundChildrenProperty, value);
    }

    private static void onBoundChildrenChanged(DependencyObject dependencyObject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DependencyPropertyChangedEventArgs e)
    {
        if (dependencyObject =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return;
        }
        var canvas = dependencyObject as Canvas;
        if (canvas == null) return;

        var objects = (ObservableCollection<UIElement>) e.NewValue;

        if (objects =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canvas.Children.Clear();
            return;
        }

        //TODO: Create Method for that.
        objects.CollectionChanged += (sender, args) =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f (args.Action == NotifyCollectionChangedAction.Add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oreach (object item in args.NewItems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anvas.Children.Add((UIElement) item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f (args.Action == NotifyCollectionChangedAction.Remove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oreach (object item in args.OldItems)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anvas.Children.Remove((UIElement) item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};

        foreach (UIElement item in objects)
        {
            canvas.Children.Add(item);
        }
    }
}

사용방법:

<Canvas x:Name="PART_SomeCanvas"
        Controls:CanvasAssistant.BoundChildren="{TemplateBinding SomeItems}"/>

Children 속성에서 바인딩을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.사실 오늘 그렇게 하려고 했는데 너처럼 잘못됐어.

캔버스는 아주 기본적인 컨테이너입니다.이건 정말 이런 종류의 일을 위해 설계되지 않았어요.여러 항목 컨트롤 중 하나를 확인해야 합니다.ViewModel의 관찰 가능한 데이터 모델 컬렉션을 해당 항목에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.속성을 소스화하고 DataTemplates를 사용하여 각 항목이 컨트롤에서 렌더링되는 방법을 처리합니다.

항목을 만족스럽게 렌더링하는 ItemsControl을 찾을 수 없는 경우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는 사용자 지정 컨트롤을 만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.
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889825/is-it-possible-to-bind-a-canvass-children-property-in-xaml

반응형